1. LOGIN
  2. JOIN
휴의원
사마귀
티눈
무좀
내성발톱
면역력클리닉
치료사례
커뮤니티
닫기

티눈

티눈/굳은살의 원인
티눈/굳은살의 증상
티눈/굳은살의 치료
ACIS무통마취

티눈/굳은살의 원인

손과 발 등의 피부가 마찰이나 압력 같은 기계적인 자극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작은 범위의 각질이 증식되어 두꺼워지거나 원뿔모양으로 변형되게 됩니다
운동(발레. 스케이팅, 농구, 배구 등)을 오래 하거나 악기를 연주 또는 글을 쓰는 직업에서 피부에 압력이 가해지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티눈/굳은살의 증상


위에서 누르면 아픈 특성이 있으며 발가락 외측면과 같은 발가락 관절부위나 뼈가 돌출된 부위에 가장 흔하게 발생합니다.
누르면 통증이 유발되는 티눈은 염증이 생기거나 티눈 부위에 고름이 차면 통증이 심해 평소처럼 걷기 힘들 수 있습니다.

딱딱한 정도에 다라 경성티눈과 연성티눈으로 나눌 수 있는데, 경성티눈이 더 흔하며 주로 손과 발에 잘 생깁니다.
이러한 티눈은 윗부분을 깎아내면 핵이 나타나는 데에 비해 굳은살은 핵이 없고 비교적 크기가 큽니다.

티눈/굳은살의 치료

마찰이나 압력이 피부에 가해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특히 발의 경우 발이 편안한 신발을 신어 압력이 가해지는 것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환자의 보행이나 자세, 습관의 문제라면 이러한 행동으로 개선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아닐 경우 물리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물리적 치료 방법으로는 부분적으로 피부각질을 용해시켜주는 도포제 등을 사용하여 각질이 연해지면 깎아내고 소독합니다.
냉동치료가 가장 일반적인 치료이며 상황에 따라 레이저. 블레오마이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티눈의 원인이 제거되지 않으면 재발하는 경우가 많아 원인을 교정하는 것이 최선의 치료이자 예방입니다

ACIS무통마취

ACIS(Auto Controlled Injection System) 무통마취는 마취부위의 상태에 따라 마취액이 자동으로 조절되어 주입되는 새로운 방식의 안전한 마취시스템입니다.

치료에 두려움을 가지는 어린이 혹은 고혈압 환자들에게 적합한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